MY MENU

공지사항

제목

(사)한국철학사상연구회 웹진 'ⓔ 시대와 철학'(www.ephilosophy.kr) 창간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0.06.24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330
내용


철학 관련 각 학회 및 전국의 연구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사)한국철학사상연구회에서 알려드립니다.

진보적 가치를 추구하는 학문공동체 한국철학사상연구회에서,
우리시대를 사유하는 진취적인 철학자들의 목소리로 대중들과 소통하고자
웹진 'ⓔ 시대와 철학'(www.ephilosophy.kr)을 창간했습니다.

- 'ⓔ 시대와 철학'은 철학 연구자들이 논문 형식의 글에서 벗어나, 한국사회에 대한 고민과 이(ⓔ) 시대에 대한 사유를 대중들과 다양한 방식으로 나누고자 합니다.

- 'ⓔ 시대와 철학'은 딱딱하고 현학적인 언어에 갇히지 않고, 이(ⓔ) 시대정신에 밀착하여 치열하고 유쾌하게 철학함을 실천해보고자 합니다.

- 'ⓔ 시대와 철학'은 철학의 본령인 비판적?합리적 사유가 이(ⓔ) 시대에 뿌리내려 우리사회가 보다 인간다운 사회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 'ⓔ 시대와 철학'은 자족적인 글쓰기에 머물지 않고, 이(ⓔ) 시대의 서로 다른 의견들이 생산적으로 논의될 수 있는 생생한 아고라를 꿈꾸고 있습니다.

- 'ⓔ 시대와 철학'은 연구자, 활동가, 시민대중들의 다양한 의견이 소통될 수 있는 매체를 철학자들 스스로 만들어보자는 취지로 6월 10일에 창간하였으며, 6월 13일 창간발기인대회를 앞두고 있습니다.

한국철학사상연구회 회원들의 힘으로 그리 길지 않은 준비기간을 거쳐 만든 만큼, 아직은 미흡한 점이 많습니다. 그러나 지금-여기에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고자 고민하고 활동하시는 연구자 및 시민대중들께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선보입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성원과 질책을 바랍니다.

아래 주소를 클릭하시면 웹진 홈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http://www.ephilosophy.kr/main.php

(한국철학사상연구회   02-332-4301)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