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학회모임

제목

[생명문화연구소] <생명연구>제65집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6.21
첨부파일1
추천수
0
조회수
210
내용

<생명연구> 65집 원고모집 안내

 

 편집위원장
 가톨릭대학교 의과대학 이향만 교수
   
 편집간사
 서강대학교 철학과 윤동민 박사과정 윤동민
 010-9078-5026 : lifecult@sogang.ac.kr


생명문화연구소에서는 생명연구 제65집 원고를 아래와 같이 모집합니다.
 
1. 논 문 내 용 : 생명 존중의 세계관과 생명문화, 그리고 이에 상응하는 생활양식의 창조를 주제 로 하는 학제 간 학술 연구논문

2. 분 량 : 논문은 (2010이상) 25매 내외로 작성하되,  30매를 초과할 수 없다. 또한 25매를 초과할 경우 1매당 5,000원의 추가 게재료를 징수한다.
 
3.   출 기 한 2022 7 15 (금) 24:00
 
4. 발행 예정일 : 2022 8 31

 

5. 원 고 제 출 : 생명연구 전자투고시스템을 통한 온라인 투고

우리 학회는 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구축된 전자투고시스템을 통해 논문접수 및 심사를 진행합니다. 원고제출 방법 및 제출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원고제출 방법

 https://soganglifecult.jams.or.kr 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로그인 후 논문제출:

     전자투고시스템 상에 논문제목, 저자정보, 키워드, 국문초록, 외국어 초록 등을 입력한 후에 원고파일과 첨부파일을 업로드 (영어 이외의 타언어 초록/ 타언어 키워드일지라도 영어 초록과 영문키워드 입력란에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원고파일 업로드시

     첫째, "파일 - 문서정보- 문서요약 - 지은이" 부분에서개인정보를 모두 삭제해 주시고,

     둘째, 파일명은 "게재논문 제목"으로 해 주시고, 투고자 성명으로 저장되지 않도록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셋째, 원고파일을 업로드하실 때, 저자명과 소속, 초록 부분의 저자명과 소속을 반드시 삭제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전자투고시스템에 별도로 국문초록, 외국어 초록 등을 입력하였을지라도 논문심사는 업로드 된 원고파일에 의해 진행되므로 원고파일에는 저자정보를 제외한 초록, 참고문헌, 키워드(4 ~6) 등이 모두 포함되어 있어야 합니다.

④  논문제출시, 첨부된 '투고신청서, 연구윤리확인서 및 논문저작권 이양동의서'에 날인 또는 사인을 하신 후 스캔 하셔서, 전자투고시스템 상의 첨부파일란에 첨부해 주시길 바랍니다.

 
 제 출 서 류

- 저자정보를 삭제한 원고파일(파일명에서도 저자정보를 반드시 삭제해야 함, 그러나 투고시 반드시 모든 저자의 정보를 기입할 것!)
- 연구윤리확인서 및 논문 저작권 이양 동의서
 
6. 주요 논문작성요령

1) 원고는 제목, 저자(저자를 구분하여 기재), 소속기관, 국문주제어, 국문키워드, 국문초록, 본문, 참고문헌, 영문 제목, 영문 성명 및 영문 소속 기관, 영문 주제어, 영문 키워드, 영문 요약의 순으로 구성한다.

2) 본문은 국·한문을 혼용하여 작성할 수 있고, 필요한 경우 영문 또는 독문도 괄호 안에 넣을 수 있으며, 각주는 본문에 위치하되 괄호 안에 저자명, 해당 저서나 논문의 출판연도, 페이지를 명시한다.

3) 참고문헌은 국내문헌, 국외문헌의 순으로 저자별, 가나다 및 알파벳 순으로 정리한다. 서양문헌의 경우에는 저자의 성을 먼저 기록한 후 이름을 기록하고 발행년도, 책/논문명, 발행장소: 출판사명의 순으로 구성한다.

4) 원고분량은 본 학술지 논문양식으로 25매 내외로 작성하며 최대 30매를 초과할 수 없다.

5) 논문분량이 25매를 초과하는 논문은 1매당 5천원의 초과 게재료가 붙는다.

 보다 상세한 원고작성 방법은 첨부된 원고규정과 양식을 참조해 주시길 바랍니다


7. 기 타

- 반드시 정해진 논문작성요령에 맞추어 원고파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투고논문에 대해서는 심사위원에 의한 심사 및 편집위원회 회의를 거쳐 7월말에서 8월 초 중 개별적으로 그 결과를 메일로 통보해 드릴 예정입니다.
- 심사를 거쳐 게재하기로 결정된 투고원고는 투고자가 논문게재료(사사표기 시 20만원, 일반 10만원)를 납부한 경우에 한해 게재할 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문의 사항]

편집간사 윤동민 (010-9078-5026, lifecult@sogang.ac.kr)

 
선생님들의 많은 관심과 투고 부탁드립니다!

2022 6월 30일

생명문화연구소 편집위원회 배상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