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학술대회

내용

▮2020년 10월 23일 -24일 1박 2일 간 한국철학자연합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한국의 모든 철학자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자리를 계획했으나, 전대미문의 코로나 19 사태로 부득이하게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메인세션의 경우 오프라인 참석 인원을 최대한 제한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참석해주시어 한국철학자연합대회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한국철학자연합대회 메인세션은 2019년에 작고하신 김재권 선생님을 추모하고, 그 동안 한국의 철학자로서 세계 철학의 발전에 기여한 철학자들의 업적을 기리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메인세션뿐만 아니라 15개의 자율세션이 진행되었으며, 자율세션에서는 철학 분과학회들이 각 학회의 전문 세션을 구성하였습니다.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하더라도 한국철학자연합대회의 취지를 살리고자 한국철학자연합대회 홈페이지를 구축(www.uccp.co.kr)하여, 메인세션을 비롯한 모든 세션들의 학술대회 상황을 라이브로 시청할 수 있도록 하고, 발표문도 바로 다운받을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였습니다.

 

▮한국철학자연합대회에 함께 해주신 22개 학회 소속 임원 및 모든 발표/논평 선생님들께 감사드립니다.

 

▮ 자율세션 자료집은 모두 1100 페이지가 넘는 관계로 두 권으로 분권하였습니다.

자율세션 자료집 1권 : 23일 한국분석철학회 ,   24일 대동철학회~한국니체철학회

자율세션 자료집 2권 : 한국동서철학회~한국환경철학

의 원고를 담고 있습니다.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