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학회모임

제목

[서강대 철학연구소] 제108회 월례발표회 안내 (3/24)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3.07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60
내용

서강대학교 철학연구소 제108회 월례발표회


 


발표.

조윤경(안동대): 중층과 호환: 3중이제설과 4중이제설의 구조적 이해
하유진(서강대): 승량(僧亮)의 불성(佛性) 사상


  이번 제108회 철학연구소 월례발표회는 불교 철학을 주제로 조윤경 선생님과 하유진 선생님을 모시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첫번째 발표를 맡으실 조윤경 선생님은 서강대 철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종교학과에서 석사학위를중국 북경대학교에서 <이치의 문으로서의 가르침길장의 이제 사상 연구>라는 주제로 박사학위를 받으셨습니다이번 월례발표회에서는 "중층과 호환: 3중이제설과 4중이제설의 구조적 이해"라는 주제로 발표하실 예정입니다.


  두 번째로 발표하실 하유진 선생님은 서강대 철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 철학과에서 석사학위를중국 북경대학에서 <축도생의 불교사상 연구>라는 주제로 박사학위를 받으셨습니다이번에 "승량(僧亮)의 불성(佛性사상"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하실 예정입니다.

 

  두 분 선생님의 발표를 통해 중국 불교에 대한 견문을 넓힐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리라 기대합니다특히 종교 철학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2023년 첫 번째 철학연구소 발표이자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대면으로 진행되는 발표입니다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이번 발표는 대면으로 진행됩니다참가 인원수 파악을 위해 참가하실 분들은 구글폼으로 꼭 참가 신청을 해주시길 바랍니다.


▶사회이상섭(철학연구소 소장)

▶논평이경희(동국대), 류제동(성균관대)

▶일시: 2023년 3월 24() 15:00

▶장소서강대학교 정하상관 610

▶발표자조윤경(안동대), 하유진(서강대)

▶신청방법구글 폼(포스터의 QR코드 또는 링크[https://forms.gle/Pbc5esLNb3CMGb7ZA])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