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MENU

학회모임

제목

[서강대 철학연구소] 제114회 월례발표회 안내 (12/01)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11.09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136
내용
서강대학교 철학연구소 제114회 월례발표회

발표:

김헌중(서울과기대): "존재론적 신체, 향유의 신체, 수동적 신체-레비나스 철학에서의 신체의 문제"

이진주(독일 Bonn 대학): “존재망각의 문제”



이번 114회 철학연구소 월례발표회는 현대 대륙 철학을 전공한 김헌중 선생님과 이진주 선생님, 두 신진 학자를 모시고자 합니다. 이번 월례발표회는 현대 철학의 최신 연구 동향과 논의를 살펴보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입니다.

김헌중 선생님은 파리-낭테르 대학에서 <윤리적 자기: 엠마누엘 레비나스와 찰스 테일러의 윤리학에서의 자기>로 철학 박사를 취득하시고, 서울과학기술대학교와 광운대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계십니다. 김헌중 선생님의 관심사는 현상학, 해석학, 존재론입니다. 선생님은 레비나스와 찰스 테일러를 중심으로 활발한 연구 활동을 진행 중입니다.

이진주 선생님은 독일 본(Bonn) 대학에서 하이데거의 <자유와 존재망각>이란 주제로 박사학위를 받으셨습니다. 현재는 Humbolt&Duncker에서 출판사 계약 후, 학위논문의 출판을 준비중이십니다. 이진주 선생님의 주된 관심사는 '인간의 자유', '존재망각 극복' 및 '악의 문제'입니다.  

두 분 선생님의 뛰어난 기량과 연구성과를 선보이는 뜻깊은 자리입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월례발표회는 대면으로 진행됩니다. 발표에 참석하고자 하는 분들은 구글폼에 미리 신청 부탁드립니다.

슬라이드1.JPG

▶사회: 이상섭(철학연구소 소장)  
▶논평: 김동규(서강대), 이솔(이화여대)
▶일시: 2023년 12월 1일(금) 15:00
▶장소: 서강대학교 정하상관 610호
▶발표자: 김헌중(서울과기대) /이진주(독일 Bonn 대학)
▶구글폼 주소: https://forms.gle/XoCNTELeqfnuN8MQ6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