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대 교양교육연구소] Disputatio 13회차에 초대합니다.
경남대학교 교양교육연구소 디지털시민성연구단에서 진행하는 Disputatio도 어느덧 13회차에 접어들었습니다. 이번 행사에 언제나처럼 교내외 제현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본 연구소는 <디지털시민성 함양을 위한 지역형 인문교양교육 모형 개발 및 확산>이라는 주제로 2021년부터 한국연구재단의 『인문사회연구소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연구사업의 한 꼭지로 설계된 이 Disputatio는 미래의 디지털시민성 담론을 주도할 신진연구자 발굴을 목표로 합니다. 본 연구단의 핵심 물음인 ‘디지털시민성 함양’을 향해, 기초학문분야에서 연구역량이 매우 기대되는 박사과정생이나 혹은 최근에 박사학위를 취득하신 분들이 던져줄 짜릿한 지적 자극을 한껏 기대해봅니다.
이번에는 서울시립대학교 변예은 교수님을 모시고, 들뢰즈의 철학론-철학 개념의 생성 운동과 세 가지 종합이라는 개념에 대해 발표를 듣고자 합니다.
진행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Disputatio에 참여하기를 희망하시는 선생님들께 한해, 완성된 원고를 공유를 드리겠습니다. 원고의 회람은 6월 4일부터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2) 본 행사는 참여희망자께서 회람된 원고를 ‘미리 숙지하신 채로’ 참석하신다는 전제로 진행됩니다.
(3) 6월 11일 오후3시 공개발표&토론회에서는 원고에 대한 15분에서 20분 사이의 요약 발제를 듣고서 두 분의 논평자께 각각 15분 안쪽의 논평을 들은 이후 잠시 쉬고, 이후 논평에 대한 발표자의 답변과 함께 총 1시간 가량 '딥토크'를 나누는 형태로 진행됩니다.
(4) 6월 12일 오전의 비공개세션은 외부로 공개되지 않습니다.
6월 11일 공개발표&토론회에 참가하길 희망하시는 분께서는 김윤령 연구원에게 이메일로 참여의사를 밝혀주시기 바랍니다. 의사를 밝히신 분에 한해 발표원고를 미리 발송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ghostkyl77@kyungnam.ac.kr)
많은 성원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