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남대학교 교양교육연구소 디지털시민성연구단’에서 진행하는 <제18회차 Disputatio>에 학내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 본 연구소는 <디지털시민성 함양을 위한 지역형 인문교양교육 모형 개발 및 확산>이라는 주제로 2021년부터 한국연구재단의 『인문사회연구소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해당 연구사업의 여러 목표 중 하나는 “미래의 디지털시민성 담론을 주도할 신진연구자 발굴”입니다. Disputatio는 이러한 목표를 확립하고 확산하는 연구사업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 이번에 모신 박서현 박사님(제주대학교)은 “형이상학 이후의 형이상학: 후기 하이데거의 탈형이상학적 형이상학의 사유”라는 주제로 발표를 준비해주셨습니다. 논평에는 ‘서영화 박사님(서울대)’, ‘오지호 박사님(전북대)’, ‘최성호 박사님(서울대)’ 등 세 분을 모셨습니다.
- 끝나지 않을 것 같던 더위가 가시고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편안히 보내신 후 교양교육연구소에 발걸음 하시어 워크숍에 참여해보시길 바랍니다.
<진행 방식> 1) 원고에 대한 요약 발제(약 20분) 2) 세 논평자의 논평(약 45분(각 15분) 내외) 3) 휴식 시간(약 10분) 4) 논평에 대한 발표자의 답변, 청중과의 깊이 있는 질의응답(약 1시간) <기타 안내> 1) 본 행사는 참여희망자께서 ‘원고를 숙지한 채로 참석한다.’는 전제하에 진행됩니다. 2) 행사에 참여하기를 희망하시는 분들은, 김윤령 연구원에게 이메일(ghostkyl77@kyungnam.ac.kr) 3) 29일 오전의 세션은 외부에 공개하지 않는 비공개 세션입니다. |
‘미래의 디지털시민성 담론’에 대한 고민과 궁금증을 해결해 줄 이번 행사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