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철학회 회원님들께,
안녕하십니까?
한국철학회가 주관하고 전국 26개 철학관련 학회가 공동 주최하는 2023년 한국철학자연합대회가 5월 13일(토) 서울시립대학교에서 개최됩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2023년 한국철학자연합대회>
- 주제 : 한국철학의 성과와 기대
- 주관 : 한국철학회
- 공동 주최 : 대한철학회, 범한철학회, 서양근대철학회, 철학연구회, 한국기독교철학회, 한국논리학회, 한국니체학회, 한국동서철학회, 한국동양철학회, 한국분석철학회, 한국서양고전철학회, 한국아렌트학회, 한국양명학회, 한국여성철학회, 한국유교학회/동양철학연구회, 한국윤리학회, 한국인공지능윤리학회, 한국의(醫)철학회, 한국철학교육학회, 한국철학사상연구회, 한국포스트휴먼학회(경남대 교양교육연구소), 한국프랑스철학회, 한국하이데거학회, 한국해석학회, 한국환경철학회
- 후원 : 아트센터 나비, 서울시립대학교 철학과, 주식회사 혜움, 성천문화재단, 김희경유럽정신문화장학재단
- 일시 : 2023년 5월 13일(토) 09:40-18:00
- 장소 : 서울시립대학교(인문학관, 미래관)
- 문의 : 한국철학회 사무국(kpa1004@gmail.com / 010-4763-7609)
------------------------------
<초대의 글>
한국의 철학자 여러분. 모두 안녕하십니까.
2023 한국철학자연합대회 운영위원장 충북대 철학과 정세근입니다.
먼저, 한국철학회 70주년 행사가 2023년 3월에 성황리에 끝났습니다. '철학의 르네상스'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이를테면 '남북철학을 말하다' 세션에는 많은 분들이 서서 들어야 했습니다. 세 개 교실을 차지한 '학문후속세대' 세션에서 젊은 철학도들은 적지 않은 응원을 받았다고 합니다. 대회보는 한국철학회 홈페이지에 공개되어 있으니 자유롭게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2023년 5월의 한국철학자연합대회는 한국철학회 70주
대학원생의 지원에 모든 여력을 집중하겠다는 저의 의지를 받아들여주신 여러 교수님께 감사드립니다. 학회는 학문후속세대를 위한 공론의 장을 마련해주는 데 인색해서는 아니 됩니다. 그들끼리의 연대, 소통, 위안이야말로 우리의 희망입니다. 제가 알고 있는 철학에서는, 늙은이의 가르침 없는 젊은이도 없지만 젊은이가 묻지 않는 늙은이도 없습니다. 『논어』가 그러하고 『대화』가 그러합니다.
많은 학회가 직접 참가하는 까닭에 수업이 없는 토요일 하루로 모아졌습니다. 오랜만에 눈에 눈을 맞대는, 손에 손을 맞잡는 만남입니다. 즐겁게 뵙겠습니다.
2023년 4월 13일
한국철학회장 정 세 근 올림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정표(첨부 파일)를 참고 바랍니다.
대면과 비대면 동시 진행하는 '학회의 줌 링크'와 '학회별 자료집'은 추후에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한국철학자연합대회가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온 마음과 정성을 다 하겠습니다.
대면과 비대면 동시 진행하는 '학회의 줌 링크'와 '학회별 자료집'은 추후에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3년 한국철학자연합대회가 잘 마무리 될 수 있도록 온 마음과 정성을 다 하겠습니다.
한국철학회 사무국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