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과학과 철학의 대화 : 적극적 소통을 위한 길 찾기] 학술대회 연기 안내***
한국철학회 회원분들께
안녕하십니까?
한국철학회 회장 이중원입니다.
안타깝게도 코로나 19의 급격한 재확산으로, 11월 28일 토요일 개최 예정이던 [현대과학과 철학의 대화 : 적극적 소통을 위한 길 찾기] 학술대회를 깊은 고민 끝에 2021년 3월(혹은 5월)로 연기하게 되었음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본 학술대회는 현대과학과 철학이 함께 공유하는 주제를 놓고 서로 소통과 대화를 나누는 자리, 그리고 앞으로도 이러한 소통과 대화가 지속될 수 있는 길을 적극적으로 찾고 모색하는 자리입니다. 따라서 이에 관심을 갖고 계신 많은 철학자, 과학자, 타 분야 학자, 일반 시민들이 가능한 한 많이 참석해서 문제의식을 함께 공유하고 쟁점을 함께 고민해 보는 열린 공간으로서의 지향적 취지를 갖고 있습니다. 첫 시작이자 출발인 만큼, 성공적인 자리매김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오랜 기간 정성을 들여 준비해 왔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19의 심상치 않은 확산(확진자 600명 임박, 국공립대 교원들에 대한 모임 자제(취소) 공문, 서울대측으로부터 공간 사용에 대한 재고 요청, 한국철학회 집행부의 학술대회 연기 의견, 지원 재단 쪽의 연기 협조 당부 등)으로, 이러한 취지를 살리는 것이 매우 어렵다고 판단되어, 한국철학회 이사들의 의견을 모아 부득이 하게 연기하게 되었음을 안타까운 마음으로 말씀드립니다.
이번 기획한 학술대회는 2021년 3월 말, 한국철학회 정기 학술대회 행사 때, 원래 계획대로 개최할 예정입니다. 한 해를 건너 코로나가 진정 기미가 보이고 본 학술대회의 취지가 최대한 잘 발현될 수 있을 때에, 다시 개최토록 하겠습니다.
너른 양해 부탁드리며, 코로나 19가 요동치는 상황에서 회원님들 모두 건강 유의하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철학회 회장 이중원 배상